아산시 민관 협력 기구, ‘더 큰 시정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아산시 민관 협력 기구, ‘더 큰 시정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 김점식 기자
  • 승인 2018.11.0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50명(5개 분과, 분과별 10명), 11월 14일부터 22일까지(9일간) 접수

민선7기 시민 중심의 시정 운영을 강조한 아산시가 시민의 입장에서 주요 정책 및 시민과의 약속사업 등을 점검․자문하는 역할을 담당할 제1기 아산시 더 큰 시정위원회 위원을 이달 14일부터 22일까지 공개모집한다.

공개모집 인원은 총 50명(5개 분과, 분과별 10명)으로 시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의지가 높은 만 19세 이상의 아산시민 및 지원 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해 위원회 활동에 성실히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아산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신청기한 내 아산시청 정책기획담당관실(☏041-540-2211)에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 E-mail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지원자의 참여의지와 현장 활동 경험, 전문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위원은 위촉일로부터 2년간 아산시 더 큰 시정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시정의 주인인 시민을 중심으로 아산이 변화하고 성장하기 위해 ‘더 큰 시정위원회’를 실질적인 소통기구로 운영하려고 한다.”며 “새롭게 구성되는 아산시 더 큰 시정위원회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 더 큰 시정위원회는 지난달 제207회 임시회에서 조례안이 통과되어 설치근거를 마련한 바 있으며, 이번에 실시하는 공개모집과 함께 분야별 전문가에 대한 부서추천을 병행하여 총 120명 규모의 위원을 선정해 시민과 소통하는 수평적 민관협력 거버넌스 기구로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