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제5회 의원회의 개최
아산시의회, 제5회 의원회의 개최
  • 김점식 기자
  • 승인 2018.11.2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의회는 20일, 제5회 의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집행부 안건으로 정책기획담당관의 제1기 아산시 더 큰 시정위원회 위원 추천 등 3건, 의회 자체 협의사항 2건, 기타 공지사항 4건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세부사항으로 정책기획담당관 소관인 시민과 소통하는 수평적 민·관 협력 거버넌스를 위한 ▲ 제1기 아산시 더 큰 시정위원회 위원 추천에 장기승 의원, 이상덕 의원 선정, 교육지원담당관 소관인 청소년시설 수탁자 선정을 위한 ▲ 청소년 상담센터 및 단기쉼터 민간위탁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에 김미영 의원, 심상복 의원 선정,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 소관 ▲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 신규 이사 선임 건에 대한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 대외협력부장의 설명이 있었다.

이날 전남수 부의장은 “아산시 각종 위원회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서 위원회를 설치 운영하고 있는 담당 부서장과 담당 팀장의 좀 더 세심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 외로 아산시의회 회기 운영 등에 대한 자체 사항 협의와 제208회 정례회 의사일정(안) 등 기타 공지사항 전달 후 회의를 마쳤다.

김영애 의장은 인사말에서“ 어느덧 겨울을 알리는 입동을 지나 첫 눈이 내린다는 소설이 성큼 다가왔다 ”며“연말이 다가오면서 여러 가지 행사로 바쁘겠지만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금년에 계획된 일들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의회 의원회의는 시정과 관련된 당면 현안사항 청취와 토론 등 합리적이고 생산적인 의정운영을 위해 매월 1회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