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새내기 공무원 CS교육 진행
천안시, 새내기 공무원 CS교육 진행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8.12.0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임용 공무원 141명의 전화민원 대응 능력 향상 및 친절 역량 강화

천안시는 42018년 신규 임용된 새내기 공무원 141명을 대상으로 CS(고객만족·customer satisfaction) 교육 및 선배 공무원의 노하우(know-how) 공유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CS 교육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전화 민원에 대해 체험해 보고 민원요구에 탄력적 대응 능력을 키우고 친절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새내기 공무원들은 오선아 천안시 콜센터장의 CS 마인드 교육을 받고 직접 상담사와 동석해 실시간 전화를 들으며 실제 전화민원이 어떻게 이뤄지는지 직접 체험했다.

첫인사부터 대기, 종료, 양해 멘트 등 전화 응대의 상황별, 단계별 참여형 교육을 받아 전화 민원을 더욱 정확하게 체득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어 다년간의 현장경험 사례를 통해 노하우가 있는 선배공무원의 악성민원 처리 대응사례를 접하고 간접 체험을 통한 불만·강성 민원에 대한 위기 대처 방법에 대해 배우는 등 고객만족 향상을 위해 노력했다.

이주홍 자치민원과장은 이번 콜센터 CS교육 및 선배공무원의 악성민원 대처경험 공유를 통해 새내기 공무원들의 민원처리 역량 강화와 공직자의 기본자세·친절 마인드 확립으로 섬김 시정을 구현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가 4일 신규 임용 새내기 공무원 141명을 대상으로 CS교육 및 선배 공무원의 노하우 공유 강의를 진행했다.
천안시가 4일 신규 임용 새내기 공무원 141명을 대상으로 CS교육 및 선배 공무원의 노하우 공유 강의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