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4-H, 충청남도지사 기관표창 수상
아산시 4-H, 충청남도지사 기관표창 수상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8.12.06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8회 충청남도4-H대상 시상식

아산시가 5일 태안 리솜오션캐슬에서 충남농업기술원이 주관으로 열린 제38회 충청남도4-H대상 시상식에서 '충청남도지사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충청남도는 4-H회원들의 창의적 현장경진에 대한 평가와 시상으로 4-H회원의 자긍심을 높이고 우수회원 및 지도자에 대한 포상으로 충남4-H의 활력을 도모하고 결속력을 증진하기 위해 표창하고 있다.

시상식은 도지사와 내빈을 비롯한 청년농업인, 학교4-H학생 및 지도교사, 지도자, 관계관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 축하인사, 사물놀이, 4-H홍보동영상 상영과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아산시는 그동안 39명의 아산시4-H연합회들과 함께 적극적인 4-H 교육 행사 추진, 충청남도 4-HUP페스티벌 유치, 지역봉사활동 및 학교 4-H과제활동 지원, 청년농업인 육성으로 농촌문제 해결에 노력한 공로로 높이 평가 받으며 이번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유지원 아산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지구촌 70여 국가에서 4-H활동을 하고 있고 4-H는 지···체의 정신으로 전국적으로 전개 되고 있지만, 현재 학생4-H와 청년4-H회원이 활동이 저조한 것에 대해 아쉬움이 있다.”, “앞으로 더욱더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으로 젊은 청년농업인들이 활동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현재, 아산시는 학생4-H 24개교 786, 4-H연합회 39, 4-H본부 22명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유지원 소장 (사진오른쪽)이 수상을 받고 있는 모습
유지원 소장 (사진오른쪽)이 수상을 받고 있는 모습
유지원 소장 (왼쪽에서 2번째) 수상자 기념촬영 모습
유지원 소장 (왼쪽에서 2번째) 수상자 기념촬영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