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안전보안관 정기총회』 성공적으로 마무리
아산시, 『안전보안관 정기총회』 성공적으로 마무리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8.12.14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안전보안관회가 2018년 12월 11일(화) 온양1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안전분야 전문가와 40여명의 지역 리더들이 모인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안전보안관은 2018년 5월 생활 속 안전무시 관행 근절을 위해 행정안전부가 출범시킨 국민안전문화 정착운동으로 현재 각 지방자치단체의 적극적인 지원 하에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아산시는 8월 충청남도 양승조 도지사와 각 지역대표가 참석한 출범식을 기점으로 매월 1회의 정기 회의를 통해 안전보안관 활동에서 가장 중요한‘안전신문고 앱’이용방법 을 비롯해 사회 각층에서 발생될 수 있는 위험요인에 대해 심도 깊은 토론이 이어졌다.

이날 정기총회 개최 전 백석대 조민상 교수가 「안전보안관 설립배경 및 비전」이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했으며, 안전보안관회는 안전보안관의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지원조례가 없는 현 시점에서‘아산시안전보안관회’라는 비영리민간단체(세무서 등록단체)를 결성하고 각 분야별 활동계획을 공유했다. 또한 2019년에는‘아산시 지역안전관리 활동을 위한 안전보안관 운영조례’재정을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다짐하며 정기총회에서는 2019년 사업계획 등을 의결했다.

안전보안관의 활동은 핸드폰만 있으면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 어느 곳에서나 활동이 가능하며, 행정안전부로 신고 된 안전문제는 각 지자체 담당부서로 1시간 이내에 전달됨으로써 온라인을 통한 빠른 개선이 장점이다.

안전보안관은 행정안전부와 충청남도 및 아산시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출범된 만큼 이들 안전보안관의 지속적인 활동은 지역사회 안전문화 정착에 많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산시 안전보안관이 12일 온양1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안전보안관 총회를 마치면서 사진촬영한 모습
아산시 안전보안관이 12일 온양1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안전보안관 총회를 마치면서 사진촬영한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