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투어버스 타고 겨울방학 알차게~
시티투어버스 타고 겨울방학 알차게~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8.12.18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해 1월 한 달간 화·목 시티투어버스 운행

천안시가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시티투어를 겨울방학 동안 특별히 운행하기로 했다.

이번 시티투어 겨울방학 특별운영은 내년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전국 학생들에게 충절의 고장 천안의 애국혼과 지역 정체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겨울방학 시티투어는 내년 1월 3일부터 31일까지 한 달 동안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운행된다.

코스는 2개로 나뉘어 운영된다. A코스는 천안박물관을 방문해 천안의 유물과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유관순열사 사적지에서 3.1운동을 외친 독립운동가의 숨결을 느껴볼 수 있다. 이후 상록리조트 눈썰매장에서 눈썰매를 타며 겨울을 만끽할 수 있다.

B코스는 홍대용과학관에서 만들기 체험, 태양 관측 등에 참여해 보고 우정박물관을 방문해 편지쓰기, 탁본체험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이어 충남안전체험관에서 각종 사회재난과 자연재난을 대비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재난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워볼 수 있다.

시티투어 참여는 천안시홈페이지(www.cheonan.go.kr) 또는 전화(☏ 041-521-2038)로 예약한 뒤, 신청한 날짜에 천안역 동부광장과 천안 터미널에 마련된 시티투어승강장에서 탑승하면 된다.

이용요금은 유치원·초등학생은 2000원, 중·고등학생은 3000원이다. 20명이상 단체는 50% 할인된다.

시티투어 이용요금 외 관광지 입장료, 체험비, 식비 등은 별도 본인부담이다.

주성환 문화관광과장은 “2019년은 독립만세운동 100주년 등 큰 의미가 있는 해로, 지역 학생은 물론 외지 학생에게도 탑승 기회를 줌으로써 가족과 함께 재방문을 유인하는 등 천안시 관광 활성화의 이정표가 되는 해로 활용하겠다”고 전했다.

 

천안시 시티투어 버스
천안시 시티투어 버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