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에서 새해 해맞이 함께해요"
"독립기념관에서 새해 해맞이 함께해요"
  • 김점식 기자
  • 승인 2018.12.27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립기념관에서는 오는 새해 2019년 1월 1일 오전 6시부터 독립기념관의 상징적 건물인 겨레의집과 통일염원의 동산에서 '2019 온 겨레 한마음 새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2019년 12회를 맞이하는 독립기념관 해맞이 행사는 일출 전 행사, 일출행사로 구분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일출 전 행사에서는 독립기념관 정문에서 단풍나무숲길 3km를 등반 후 겨레의 집 큰 마당에서 새해 온 겨레의 발전을 기원하는 참가자의 새해소망 말해보기, 명상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희망찬 새해를 활짝 여는 일출시간(예정시간 : 7시44분)이 되면, 참가자 모두가 장엄하게 떠오르는 태양을 향하여 해오름 카운트다운과 함께 행사장에서 배부한 오색 소망풍선을 하늘로 날려 보내며 새로운 2019년 새해를 감동적으로 맞이하게 되며, 동시에 ‘나라사랑 희망곡’ 합창을 통해 나라사랑 하는 마음을 되새기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 후 독립기념관 통일염원의동산에서는 새해를 맞아 온 국민이 함께 떡국을 나누는 '떡국나눔'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독립기념관 해맞이행사는 오전 6시전까지 독립기념관 정문안내센터(구 매표소)앞 광장으로 집결하면 안내를 받아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독립기념관은 당일 행사 참가자에게 새해소망풍선 및 따듯한 차를 무료로 제공하며, 또한 행사참가자에 한하여 통일염원의 동산에서 떡국 3,000인분을 무료로 제공한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독립기념관 홈페이지(http://www.i815.or.kr)를 통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