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행안부 장관표창 수상 쾌거
아산시, 행안부 장관표창 수상 쾌거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1.09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조직개편, 조직운영 사례 우수로 인정받아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8년 조직관리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시는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8년 조직관리 우수지자체 평가'에서 조직기능 관리와 인력운영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민원접점 부서와 사업부서 위주의 ‘6국, 2직속, 3사업소, 1위원회, 52과, 17읍면동, 275팀 및 11보건지소’로 2019년 1월 1일자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민선7기 처음으로 실시하는 조직개편은 조직 관리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 2018년 약 7개월에 거쳐 대․내외 조직진단과 직무분석 결과를 기초로 실시했다.

시는 조직 내 중복 또는 유사기능 통․폐합으로 다변화하는 행정환경 변화와 새로운 행정수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또 적재적소에 기능인력 재배치를 통해 행정의 효율성을 제고해 적극적인 조직관리와 조직혁신을 만들어 냈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경제 관련 부서를 전진 배치해 일자리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미래 먹거리 사업을 위한 미래전략과와 미세먼지와 기후대기 등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기후변화대책과를 신설 하는 등 현 행정수요에 전략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조직체계를 마련했다.

한편, 금번 조직개편으로 조직팀을 신설해, 시민들의 행정 수요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조직관리․운영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