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꿈꾸는 행복 천안 건강교실
청소년이 꿈꾸는 행복 천안 건강교실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1.11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구보건소, 방학기간 동안 취약계층 청소년 대상 건강교실 마련
천안시 동남구보건소가 방학기간을 활용해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이 꿈꾸는 행복 天安 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천안시 동남구보건소가 방학기간을 활용해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이 꿈꾸는 행복 天安 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천안시 동남구보건소(소장 황민자)가 동계 및 하계 방학기간을 활용해 사회적 보호가 필요한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이 꿈꾸는 행복 天安 건강교실’(이하 건강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건강교실은 태조산 청소년수련관 방과 후 아카데미와 연계해 생활터로 직접 찾아가 운영되며, 동계 방학기간에는 1월과 2월, 하계 방학기간에는 7월과 8월 각 2개월간 진행된다.

또래와 함께 하는 놀이형 신체활동 프로그램과 비만예방 및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건강요리교실, 흡연예방 교육 등이 진행된다.

청소년 비만과 성인병의 주요원인인 고열량 패스트푸드, 잦은 탄산음료, 고(당)나트륨 섭취에 대한 인식과 태도 변화를 위한 식품첨가물 바로알기 교육 및 탄산음료 당도실험 등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건강교실을 통해 건강한 식품 및 간식 선택 생활화로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신체 발달 촉진과 건강한 생활 실천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남구보건소 관계자는 “청소년이 보다 쉽게 인식할 수 있는 맞춤형 체험위주 프로그램을 운영해 자가건강관리 능력을 배양시키고 건강한 시민으로서의 성장을 지원해 청소년 건강증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