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악취지도', 악취민원 해결 나서
'천안시 악취지도', 악취민원 해결 나서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1.17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읍면동, 하수도 준설원, BTL 운영사 등을 통해 공공하수도 악취지도 작성
천안시 맑은물사업소 전경
천안시 맑은물사업소 전경

 

천안시가 그동안 민원신고에 의존하던 공공하수도 악취민원 해결에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시는 도심지 공공하수도 악취저감대책으로 이달부터 3월까지 ‘천안시 악취지도’를 만든다고 17일 밝혔다.

그동안 시는 악취와 하수도 준설 민원이 2016년 671건, 2017년 899건, 2018년 1143건 등 지속해서 증가함에 따라 악취지도 제작 등 악취 민원 해결 시스템을 개선하기로 했다.

악취지도는 읍․면․동과 하수도 준설원, 개인별 전화민원을 통해 악취지역 현황을 조사를 거쳐 유지관리 업체와 하수도 준설원을 통한 현장 조사를 바탕으로 작성된다.

시는 악취지도와 정밀조사를 토대로 악취의 원인을 분석하고 악취지역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공공하수도의 악취지도를 완성하면 하수도 준설원과 단가계약업체를 우선 투입해 악취를 해결하고 예산이 소요될 경우 추경에 하수도 정비사업 예산을 우선 반영키로 했다.

필요시에는 공공하수도 악취저감대책 수립에 대한 용역까지도 검토할 예정이다.

맑은물사업소 관계자는 “공공하수도 악취 민원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천안시민에게 쾌적한 도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