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온천시장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온양온천시장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1.25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설 명절 앞두고 전통시장 및 상점가 안전의식 고취
온양온천시장 화재예방 캠페인
온양온천시장 화재예방 캠페인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온양온천시장상인회(회장 오은호)와 24일 기업경제과 공무원, 전통시장 내 맛내는거리 등 각 구역장을 비롯한 상인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통시장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날 캠페인은 전통시장의 각 점포를 방문해 화재예방을 위한 생활안전수칙 홍보물을 배부하고, 화재 등 각종 재난으로부터 시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화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화재 예방을 위해 소방관련 시설 정기점검 및 물품 정비에 나섰다. 눈에 잘 띄는 곳에 소화기 비치, 먼지 쌓인 소화기 청소 및 교체시기 확인 등을 설명하고, 전기 콘센트의 문어발식 확장사용 금지, 퇴근 시 또는 잠시 자리를 비우는 경우에도 전열기를 차단했는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도록 강조했다.

시는 온양온천역 하부공간의 풍물5일장 난방기구사용 안전점검, 온양온천상인회를 통한 소화기 배부, 온양상설시장 합동안전점검, 온양온천시장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 등 지속적인 안전점검 및 화재예방 활동을 실시해 화재 없는 안전한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한 가용한 행정력을 집중 운영해 나 갈 계획이다.

유지원 기획경제국장은 “상인들에게 최근 타 지역 전통시장에 크고 작은 화재로 안타까운 소식을 접하고 있다. 안전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예상치 못한 화재 사건을 최대한 예방해 시장 상인은 물론이고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힘쓰는데 많은 관심과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온양온천시장 화재예방 캠페인
온양온천시장 화재예방 캠페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