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어린이‧청소년의 대변인'
'아산시 어린이‧청소년의 대변인'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1.25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대 아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제2차 본회의 개최
제2대 아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 본회의 진행
제2대 아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 본회의 진행

제2대 아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의장 박예진, 배방고 3학년)는 지난 24일 아산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어린이‧청소년의원 30여명과 유병훈 아산시 부시장, 아산시의회 김영애 의장,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대 제2차 본회의를 개최했다.

2대 아산시 어린이‧청소년 의회는 작년 8월 개최된 제1차 본회의 이후 매월 상임위원회의 회의를 통해 아동의 참여권 등 어린이‧청소년의 권리 보장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본회의에는 총 6개의 안건을 가결했고 3건의 자유발언을 통해 아산시 어린이와 청소년의 대변인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나가고 있다.

안건으로는 성교육 개선 건의, 학생의 날 기념행사 개최, 청소년 통학위한 차량교통개선 및 교통비 할인,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 강화, 야간학습 자율 선택, 봉사활동 시간 인정이 상정되었으며, 자유발언은 어린이청소년의회 활성화를 위한 제안, 아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개선 방향, 우열반 금지를 다뤘다.

논의된 6건의 가결안건과 3건의 자유발언내용은 관련 실과 및 기관에 통보되며, 각 기관에서 실현방안을 적극 논의할 예정이다.

윤명도 의원(아산중학교 2학년)은 “지난해 아산시의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표하는 마음으로 많은 의원님들이 수고해 오셨기에 아동권리에 지속적인 발전을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아산시 유병훈 부시장은“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들은 아산시와 어린이‧청소년의 대변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우리 아산시는 어린이‧청소년 의원들의 노고에 화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