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산학협력단, ㈜이랑텍에 창업펀드 첫 투자
순천향대 산학협력단, ㈜이랑텍에 창업펀드 첫 투자
  • 김점식 기자
  • 승인 2019.01.30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랑텍과 ㈜순천향대 기술지주회사, 창업펀드 첫 투자 협약 체결
(사진제공=순천향대)30일 오전 11시, 순천향대 교내 앙뜨레프레너관 5층 회의실에서 이재복 ㈜이랑텍 대표이사(왼쪽부터 네 번째)와 김동학 산학협력단장(왼쪽부터 다섯 번째)이 서창수 산학협력부총장(왼쪽부터 여섯번째)과 양 기관 관계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기술지주회사의 창업펀드 투자협약 및 가족기업 협약을 맺고 향후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추진하기로 다짐하고 있다.
(사진제공=순천향대)
30일 오전 11시, 순천향대 교내 앙뜨레프레너관 5층 회의실에서 이재복 ㈜이랑텍 대표이사(왼쪽부터 네 번째)와
김동학 산학협력단장(왼쪽부터 다섯 번째)이 서창수 산학협력부총장(왼쪽부터 여섯번째)과
양 기관 관계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기술지주회사의 창업펀드 투자협약 및 가족기업 협약을 맺고
향후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추진하기로 다짐하고 있다.

 

순천향대(총장 서교일)는 30일 오전 11시, 교내 앙뜨레프레너관 5층 회의실에서글로벌 이동통신장비 전문기업인 ㈜이랑텍과 ㈜순천향대 기술지주회사가 창업펀드를 첫 투자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어 산학협력단은 그동안 ㈜이랑텍과 교수 자문 등 산학협력 실적을 바탕으로 향후 협력적 발전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가족기업 협약’도 잇따라 체결했다.

(주)이랑텍은 이동통신 기지국과 중계기 장비의 핵심 부품인 RF Passive Filter 개발 & 생산 전문 업체이며, 본격적인 5G개발에도 참여해 SKT, KT 등에 관련 장비를 공급중이면서 생산제품 90%이상이 글로벌 통신사업자에게 수출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수출유망 중소기업으로 지정된 기업이다.

이 날 양 기관은 상호발전과 산학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가족기업 협약을 체결 하면서 ▲현장 교육활동을 위한 인적자원의 교류 ▲관련 산업 육성과 관계되는 장비 및 시설지원 ▲관련 산업분야 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한 상호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추진한다.

또, 기술지원, 산업체 공동연구를 위한 상호협력과 관심분야를 비롯한 산업 발전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등을 공동 추진하게 된다.

이 자리에서 서창수 산학협력부총장은 “(주)이랑텍은 우리나라 벤처기업 중에 이동 통신 분야에서 주목받는 기업인데, 좋은 기술 벤처를 키우는 것이 우리 대학의 궁극적 목표이자 대학으로써도 영광이다”라며 “창업진흥원에서 예비 상장회사로 역량을 평가받고 있는 기업으로 장래가 촉망돼 매우 고무적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또, “연초부터 좋은 기업과 만나서 협약을 맺게 됐다. 그동안 공대 교수님들이 왕성하게 자문활동을 하고 있었던 것을 토대로 보다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서로가 노력해서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이재복 ㈜이랑텍 대표이사는 “창업펀드 ‘투자1호’라는 의미가 크다고 본다. 기쁘기 보다는 엄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믿어주고 이끄시는 만큼 실망시키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어 “베트남에 현지 법인 설립과 현지 생산을 위해 진출했는데 부단히 노력해서 혁신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생산하는 글로벌 1위 기업으로 성장해 이를 증명해 보이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대학측에서 서창수 산학협력부총장을 비롯해 이종화 ㈜순천향대 기술지주회사 대표이사, 김동학 산학협력단장, 강병원 공학교육혁신센터장, 윤형선 산학협력단 부단장, 박일 산학기획팀장, 김민식 기술지주회사 사외이사가 참석했으며, 기업체측에서는 이재복 ㈜이랑텍 대표이사, 김창겸 ㈜이랑텍 재무담당 상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그동안 순천향대 산학협력단에서는 ㈜순천향대 기술지주회사를 통해 전자부품과 이동통신 글로벌 기지국에 소요되는 필터 전문업체인 ㈜이랑텍에는 이동통신에서 사용 가능한 회로기술 구현에 관한 것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활용가능한 IoT 응용 기술과 관련되어 전기공학과 안달 교수가 개발한 1억5천만원 상당의 특허 2건에 대한 기술이전과 동시에 창업펀드 투자자금으로 5천만원을 투자했다.

㈜이랑텍은 2017년 2월 17일 설립된 회사로 2018년 12월 창업진흥원의 예비상장사에 선정이 되어 2022년 상장을 목표로 성장 중이며, SKT 등 이동통신기지국에서 필수적인 5G스마트 필터 선행 개발 기업체로 SKT, LGU, KT 등 국내 주요기업과 해외 히다찌케이블, 노키아, 이스라엘의 MTI 등으로부터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해외로 진출하는 투자계획이 착실히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 베트남 현지에 설립된 기술연구소를 통해 엔지니어 기술개발 은 물론 이동통신용 스마트 부품 기술개발을 위해 순천향대 산학협력단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인력양성과 기술개발의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문의전화 : ㈜순천향대 기술지주회사 이상만 041-530-162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