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아동의 대변인, 어린이․청소년의회 참가자 모집
아산시 아동의 대변인, 어린이․청소년의회 참가자 모집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2.27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 6일~20일까지 신청·접수
제2대 1차 본회의 기념사진
제2대 1차 본회의 기념사진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3월 6일부터 오는 3월 20일까지 아산시 어린이‧청소년의 대변인 역할을 할 제3대 어린이․청소년의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아산시에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의 지속적 추진을 위해 아동의 4대 권리(생존, 발달, 보호, 참여) 중 참여권 보장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아동‧청소년 참여기구이다.

제3대 아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는 32명 내외의 규모이며 교육문화, 복지안건, 아동권리 3개의 상임위원회로 구성된다. 의회 활동을 통해 아동 스스로가 권리의 주체가 되어 지방의회의 역할을 체험하고 연 2회 개최되는 본회의를 통해 자신의 의사를 시정에 반영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아산시에 거주하거나, 아산시에 소재한 학교에 재학 중인 초5학년~고3학년(만19세 미만)의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jh0827@korea.kr) 또는 팩스(041-530-6269)로 제출하거나 평생학습문화센터 교육청소년과로 방문하면 된다.

아산시 관계자는 “아산시 어린이‧청소년 의회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서 아산시가 아동의 참여권을 보장하고 어린이와 청소년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창구로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스쿨존 교통사고 ZERO 캠페인
스쿨존 교통사고 ZERO 캠페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