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알고, 타인을 이해하며, 진로 탐색'
'나를 알고, 타인을 이해하며, 진로 탐색'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3.06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무교육원, '2019 자기이해와 진로탐색을 돕는 성격유형검사' 실시

충무교육원(원장 김정식)은 03월 06일(수) 예산 광시중학교를 시작으로 충청남도 소재 중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로지도, 학습방법, 교우관계 회복」을 위한 교육현장 지원서비스를 실시한다.

2019년에는 도내 30개 중학교를 선정해 총 20회, 연인원 3,6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2019 자기이해와 진로탐색을 돕는 성격유형검사’는 1일 3시간으로 구성돼 1교시 성격유형검사 실시 및 채점, 2~3 교시 찾은 결과를 바탕으로 학습방법 및 진로탐색을 실시한다.

충무교육원 관계자는 "성격유형검사를 통해 자신을 발견하고 행복한 대인관계 기술을 이해해, 궁극적으로는 세계시민으로 살아가는데 필요한 배려와 나눔의 자세를 배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성격유형 검사 및 해석은 중학생이 이해하기 쉬운 어휘로 돼 있는 문항들을 활용하며, 강사는 검사 및 해석을 할 수 있는 전문 자격을 갖춘 충무교육원 교사 8명이 진행할 예정이다. 학교에는 부담을 주지 않기위해 모든 준비 및 제반 비용 또한 충무교육원에서 부담한다.

충무교육원의 김정식 원장은 "2019년도에도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시간과, 경제적 여건 등, 전문강사가 없는 많은 도내 중학교의 학생들에게 자기 이해 및 진로탐색의 소중한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