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한국도로공사, ‘더 건강휴게소’ 운영
천안시-한국도로공사, ‘더 건강휴게소’ 운영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3.07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 협약 체결…이달부터 보건소가 휴게소로 찾아가 건강 서비스 제공
천안시와 한국도로공사 천안지사가 지난 6일 시청소회의실에서 ‘더(the) 건강휴게소’ 사업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천안시와 한국도로공사 천안지사가 지난 6일 시청소회의실에서 ‘더(the) 건강휴게소’ 사업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천안시와 한국도로공사 천안지사가 지난 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더(the) 건강휴게소’ 사업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이달부터 본격 착수하기로 했다.

전국 최초로 조성된 더 건강휴게소는 천안의 관문인 망향휴게소, 입장휴게소, 천안(상행선, 하행선) 휴게소에 천안시 양 보건소가 찾아가 휴식과 건강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시 보건소는 월 1회 건강 캠페인, 건강부스, 건강측정 서비스 등 더 건강휴게소에서 운영하고 금연, 운동, 영양 등 건강관리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졸음 외에도 운전에 매우 위험한 요인인 고혈압 예방을 위해 혈압기와 건강 관련 리플렛도 휴게소에 상시 비치해 휴게소 이용객들이 언제든 혈압을 측정하고 건강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한다.

구본영 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휴게소를 찾는 많은 시민과 휴게소 이용객이 건강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할 수 있도록 더 건강휴게소를 본격 운영해 시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