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업무 돕는 '학교지원센터' 첫걸음 시작!
학교업무 돕는 '학교지원센터' 첫걸음 시작!
  • IPTV NEWS
  • 승인 2019.03.15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교육지원청, 학교업무 총량 감축 목표로 학교업무 지원
학교지원센터
학교지원센터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성)은 2019년 3월부터 「학교지원센터」를 구축해 학교업무 총량 감축을 목표로 학교업무를 지원한다.

주요 학교지원 업무는 △초등학교 단기 수업 지원 △시설사업 기술지원 및 시설물 관리(점검) 지원 △60명 이하 작은 학교 업무지원 등이다.

현재 관내 모산초등학교, 송곡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교원의 병가, 배우자 출산휴가 등으로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단기 수업 결손을 막기 위하여 수업 지원 교사를 파견하여 수업 결손을 막고 있다.

또한, 관내 초·중·고 67개(BTL 운영교 제외) 학교를 대상으로 시설 분야 기술지원을 시행하여 효율적·예방적 시설물 유지관리로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학교 행정업무 경감에도 힘쓰고 있다.

앞으로 작은 학교를 대상으로는 △교원·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필수 연수 공동 지원 △체험학습 지원 △강사 인력풀 구축 및 학교 연계 등을 실시해 학교 현장에 도움을 줄 계획이며, 2019년 기반과 경험을 축적하고 인원을 보강해 전체학교로 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조기성 교육장은 "학교지원센터가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자세로 학교에 무엇이 필요한지를 연구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센터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