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지역 현안사업, 충청남도의 적극지원 촉구
아산지역 현안사업, 충청남도의 적극지원 촉구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3.16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수 의원, '충청남도, 국회의원 초청 정책설명회' 참석
이명수 국회의원

 

이명수 국회의원(국회 보건복지위원장, 충남 아산갑)은 지난 12일 국회본관에서 개최된 ‘충청남도, 국회의원 초청 정책설명회’에 참여해 '이순신 아카데미 및 테마파크 사업', '충남과학교육원 접속도로 건설', '순천향대-경찰대, 스타트업-시너지밸리 사업' 등 아산지역 주요 현안에 대한 충남도의 적극 지원을 요청했다.

이명수 의원은 “충남 아산시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성장한 역사를 갖고 있지만 관련 대형 축제들은 타 지역에서 행해지고 있다”고 지적하며, “충무공 성장지역인 아산에서 축제 컨텐츠를 다양하게 구성해야 하고, 충무공 이순신 아카데미의 경우 아산시가 단독으로 유치·운영하는데 한계가 있어 충청남도 차원에서 지원하는 것을 적극 앞장서 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이명수 의원은 “충남 과학교육원이 아산시 장존동으로 이전 예정인데 도로인프라가 여전히 부족하다”며, “충남 과학교육원 접속도로 건립과 함께 아산시 산학발전을 위해 ‘순천향대-경찰대, 스타트업-시너지밸리 사업’ 구축에도 충청남도가 적극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 외에도 이명수 의원은 북천안IC∼아산지역 연결도로, 국도 39호(아산송악 외암리 구간), 충무교 확장 등 아산지역 교통SOC현안에 충청남도가 적극 지원해 줄 것을 촉구했다.

충남부지사 출신인 이명수 의원은 충남도정에도 애정을 아끼지 않았는데, 도정의 목표와 방향 재정립, 21세기 백제문화권과 내포문화권의 새로운 비전 제시, 충남의 용수문제 해결, 4차 산업혁명관련 신규 프로젝트 발굴 등 충청남도 발전 방안을 제시했다.

이명수 의원은 “아산시와 충청남도는 수도권과 가까워 교통과 유통의 중심지가 되고 전통과 현대의 융·복합 재료가 상당히 잠재돼 있어 발전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 강조하며, “아산시 주요 현안사업 추진에 있어 충청남도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상생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