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교육도시 위한 '아산에듀팩토리' 22일 개소
행복교육도시 위한 '아산에듀팩토리' 22일 개소
  • IPTV NEWS
  • 승인 2019.03.20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청·교육지원청, ‘행복교육도시 아산’ 위한 아름다운 동행
2019 아산 행복마을학교 간담회
2019 아산 행복마을학교 간담회

 

아산시(시장 오세현)와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성)은 오는 3월 22일 오후 2시 아산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행복교육도시 아산을 만들어갈 플랫폼인 '아산에듀팩토리'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아산에듀팩토리는 마을, 학교, 교육지원청, 지자체가 행복교육도시 아산을 목표로 하나가 되어 고민하고 해결방법을 연구·추진하는 공간이다.

아산시 교육청소년과 공무원 및 교육지원청 장학사 등 실무진은 각 기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교육사업의 효과적 추진을 위해 협업하게 되며 이는 충남에서는 첫 사례이다.

향후 시는‘아이가 행복한 교육도시 아산’이라는 목표로 아동·청소년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창의적 미래인재로서 바른 인성을 가지고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과 함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에듀팩토리 주요사업은 ▲아산행복지구사업, 행복교육협의회 운영 ▲마을학교 네트워크 구축 및 활성화 지원 사업 ▲마을활동가 및 학부모교사 역량강화 교육 ▲소식지 발간 및 마을연합축제 지원 등이다.

또 시는 올해 아산 행복마을학교 사업공모에 선정된 13개 마을학교의 각각의 특색 있는 인적·물적·교육자원을 발굴하고 마을과 함께 하는 교육을 강화해 성인들의 평생교육과 연계로 마을 전체가 학습터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아산시 관계자는 “아산에듀팩토리 설립은 시청과 교육지원청의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향후 행정과 교육의 플랫폼이자 지역 교육기관의 허브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