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정도서관, '도서관 속 과학이야기' 운영
두정도서관, '도서관 속 과학이야기' 운영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3.2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과학’ 관련 사이언스 매직쇼, 어린이 천문 교실 등 진행

 

천안시두정도서관(관장 문현주)은 다음달 ‘과학’을 주제로 도서관 속 과학이야기 행사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두정도서관은 4월 한 달 동안 과학과 관련된 추천도서를 전시하고 목록 제공은 물론 추천도서를 읽고 책 속의 감동을 손글씨로 표현하는 독후 행사를 연다.

4월 2일부터 11일까지 2층 로비에서는 우리나라 청소년 과학소설의 개척자 (故)한낙원 선생의 이름으로 제정된 한낙원과학소설상의 제1·2회 수상작과 우수 응모작을 담은 ‘안녕, 베타’와 ‘하늘은 무섭지 않아’ 도서, 원화 아트프린트(사계절출판사 제공)가 전시된다.

테마 관련 프로그램으로는 4월 10일, 17일, 24일 총 3회에 걸쳐 초등 전 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천문 교실 ‘과학이 재미있어지는 우주 이야기’가 진행된다. 태양과 별, 우주 이야기를 배울 수 있으며 무한한 상상력과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한다.

4월 19일 오후 4시에는 유아·어린이 포함 가족 70팀(1팀 2~3인)을 대상으로 과학과 마술의 만남 ‘사이언스 매직쇼’ 공연이 열린다. 교육적인 과학실험(체험)과 매직쇼를 결합한 과학 퍼포먼스와 버블쇼, 그림자쇼 등을 통해 아이들은 과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참가 신청은 4월 2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cheonan.go.kr/lib.do)에서 할 수 있으며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두정도서관(☎521-3902)으로 문의하면 된다.

두정도서관 관계자는 “과학 분야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불러일으켜 과학이 일상과 가깝고 흥미로운 학문임을 알 수 있도록 돕겠다”며 “또 도서관과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