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성심학교, 신창 119안전센터와 합동소방훈련 실시
아산성심학교, 신창 119안전센터와 합동소방훈련 실시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4.11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직원과 전교생 대상으로 훈련 실시
성심학교 소방합동훈련
성심학교 소방합동훈련

 

아산성심학교(교장 박일순)에서는 2019년 4월 10일 교직원 100여명 및 전교생190여명을 대상으로 자율소방체제를 확립시키고 화재시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신창 119 안전센터와 함께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소방훈련은 무각본으로 훈련이 진행됐으며 어떠한 화재가 발생하더라도 초기 단계에서 자위소방대원이 소방시설을 이용해 신속 진압은 물론, 소방서에서 화재발생 신고를 접수한 후 출동한 소방대원과 혼연일체가 되어 완벽한 화재를 진압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함으로써 건물 화재발생시 신속한 대응조치로 소중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고자 실시했다.

교내 화재 발생을 가상으로 계획해 소화기 사용방법과 옥내 소화전 사용방법 등의 대처방안과 대피 훈련을 했다. 화재경보 발령을 한 후 화재발생 안내 방송에 따라 각 반에 있던 학생들은 교사와 함께 계단과 출입구를 이용해 신속하게 운동장으로 대피했다.

신창 119 안전센터에서는 신속한 환자 이송방법, 소방차를 이용한 화재진압, 소화기 사용법 등을 시연했으며, 훈련 시 미흡했던 부분에 대한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훈련에 참가한 한 교사는 “소화기 사용방법과 옥내 소화전 사용방법을 익혀서 화재가 발생했을 때 당황하지 않고 초기 진압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아산성심학교는 합동소방훈련 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교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훈련, 학생들을 위한 생활안전교육 프로그램 시청, 생활안전 ○×퀴즈 및 안전 실천 서약서 작성 등 생활 안전 교육으로 안전 문화 확산과 안전의식 고취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