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성 교육장, 관내 40여교 학교방문 실시
조기성 교육장, 관내 40여교 학교방문 실시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4.16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현안문제 해결방안 및 교육현장의 다양한 의견 수렴
조기성 교육장의 학교방문
조기성 교육장의 학교방문

 

아산교육지원청 조기성 교육장은 3월 18일부터 유초중고 및 특수학교 40여교 학교 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학교 현안문제 해결방안 및 교육현장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학생과 교원, 학부모가 만족하는 학교 환경을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아산교육지원청은 교육장의 학교방문에 따른 학교 부담을 줄이고 학교운영 현안 협의에 집중하기 위해 학교기본방향 및 교육활동자료를 한 페이지로 간소화하고 현장중심의 혁신적인 교육행정에 집중했다.

조기성 교육장은 지난 취임사에서 “전통과 문화, 청렴정신이 살아 숨 쉬는 아산에서 모든 학생들에게 출발선이 평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해 함께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마련해 줄 것을 약속”했으며, 이를 실천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학교 현장을 방문해 교육공동체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교직원들을 격려했다.

또한 다문화학생의 급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창과 둔포지역 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의 교육 여건과 교사의 교수력 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협의했다. 더불어 노후 된 학교시설 실태 파악을 위해 교실과 급식실, 다목적실 등을 둘러보며,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교육지원청과 학교가 협력해 해결해 나갈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한편 아산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 15일 교육장, 부서별 과장 및 팀장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장 학교방문 사후협의회를 통해 학교별 착안사항을 전 부서와 협업해 현장의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적극적인 교육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힘썼다.

학교방문 사후협의회
학교방문 사후협의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