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2019 교사 성장지원 연수' 개최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2019 교사 성장지원 연수' 개최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4.17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교육지원청,
4월 16일부터 7월 4일까지 교사 140명을 대상으로 연수 실시
2019 교사 성장지원 연수 사진
2019 교사 성장지원 연수 사진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성)은 4월 16일부터 7월 4일까지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 아산도서관에서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2019 교사 성장지원 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아산 관내 유, 초. 중. 고등학교 희망 교사 140명을 대상으로, 교사 전문성 역량 개발, 학생 생활지도, 교수학습 지도 방법 등과 관련된 7개 과정이 개설되며, 과정별 총 3회기에 걸쳐 진행한다.

함께 만들어가는 지역교육공동체 역량 강화를 위해 분야별 전문적 역량을 갖춘 리더 교사를 중심으로, 교사들의 관심이 높은 분야 과정을 개설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과정에는 수업에 날개를 다는 하브루타, 아이들이 살아있는 발도르프 맛보기, 친절하며 단호한 교사의 비법, 학급긍정훈육법, 교실관계 심리학, 회복적 생활교육의 바탕 비폭력 대화, 저경력 중등교사를 위한 성장교실, 저경력 초등교사를 위한 디딤돌 7과정이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최근 몇 년 동안 들었던 연수 등에서 가장 재미있고 유익한 연수였다. 다음 연수가 기대된다.”며 연수에 대해 만족스러워 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은 더불어 배우는 과정을 통해 학습지도와 생활지도 전문성을 키우게 된다. 또한 연수를 마친 뒤에는 함께 비전과 가치를 세우면서 연구하는 집단 지성의 학습 조직인 교사학습공동체로 발전해 아산 교육의 바람직한 변화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대해 아산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실천 가능한 학생 생활지도 및 교수학습방법의 전문성을 함양하며, 소통·협력을 통한 배움으로 함께 성장하는 교사 문화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