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학교급식지원센터, '우수상' 수상
천안시학교급식지원센터, '우수상' 수상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4.2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전국 학교급식전문농협 평가 우수상’ 수상

 

천안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천안조공법인)에서 운영하고 있는 천안시학교급식지원센터(대표 김충구)가 농협중앙회에서 전국 58개 학교급식전문농협을 평가하는 ‘2019 학교급식 우수농협’에 선정돼, 4급 특별승진 1명과 시상금 2백만원을 받는 등 지난 4월 10일(수)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학교급식 우수농협 평가’는 매출액, 성장률, 과일·채소 매출액 성장률 등을 기준으로 평가하였으며, 특히 신선농산물 학교급식 공급체계 구축을 위해 친환경원예농산물생산자 출하회(56농가)와 로컬푸드생산자 출하회(92농가)를 조직화하여 우리 지역 우수농산물이 학교급식에 더 많이 공급될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라서 이번 수상이 천안조공법인에는 더욱 값진 성과로 여겨진다.

한편, 천안조공법인은 2017년~2018년에 이어 올해 또한 농협식품안전평가(푸드닥터) 결과 1등급을 획득해 3년 연속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 최우수 센터’로 선정되는 등 전국 농협 학교급식 사업의 모범이 되고 있다.

이에 천안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김충구 대표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한 먹거리 구축과 지역 농산물 판로확보 및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우리 지역 먹거리 순환체계인 푸드플랜에 일조할 수 있도록 직원들과 함께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