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명품호두과자, '세계에 진출하다!'
천안 명품호두과자, '세계에 진출하다!'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5.03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필리핀에서 열리는 농업박람회 참가…동남아 입맛 사로잡기 나서
호두과자(사진제공:천안시)
호두과자 (사진제공:천안시)

 

천안 명품호두과자가 동남아를 비롯한 세계인 입맛 사로잡기에 나섰다.

천안시는 오는 10월 3일부터 5일까지 필리핀 마닐라 월드 트레이드 센터(World Trade Center)에서 열리는 ‘2019 필리핀 농업박람회’에 참가해 천안 특산품인 명품호두과자 홍보전시관을 운영하고 ‘호두과자’를 적극 홍보한다고 밝혔다.

이번 필리핀 농업박람회(AGRILINK 2019)는 지난해 참가업체 517개, 약 2만7000여명이 방문한 필리핀 최대 농업 박람회로, 우리나라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국제 행사이다.

시는 필리핀 내에서 한류 등 우리나라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이번 박람회에서 호두과자와 와인 등 다양한 지역특산물을 홍보하면 문화교류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 박람회에는 미국, 중국, 태국, 유럽국가 등 많은 외국인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현지 소비자를 비롯한 세계인들에게 홍보 행사, 마케팅을 펼쳐 천안 명품호두과자와 특산물 수출 증대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지난 2일에는 박람회 참가를 위해 홍승주 국제농기계자재박람회추진기획단장(농업정책과장), 김신길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장, 이종민 천안호두과자명품화사업추진위원장이 업무협의를 하고 전시관 설치 일정과 호두과자 기계 선적 등을 논의했다.

홍승주 농업정책과장은 “천안의 대표 특산품인 호두과자를 필리핀에서 적극 알려 한류 대표 먹거리로 성장시키겠다”며 “앞으로 필리핀을 넘어 더 많은 국외 시장 개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호두과자 (사진제공:천안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