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현 시장, 국도비 확보위해 충남도 방문
오세현 시장, 국도비 확보위해 충남도 방문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5.08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핵심 현안 해결위한 재정 확보에 총력
오세현 아산시장이 충남도 각 부서를 방문해 아산시 예산확보를 위한 건의를 하고 있다.
오세현 아산시장이 유병훈 부시장과 함께 김용찬 충남도 행정부지사실을 방문, 아산 현안사업에 관한 설명을 하고 있다.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지역 핵심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2020년 재정 확보 노력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5월 8일 기획예산과장 등 관련 실무자와 함께 충남도청을 찾아 기조실장, 농림축산국장, 경제통상실장, 미래성장과장, 산업육성과장 등을 만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당위성을 설명하고 사업비 지원이 필요함을 역설했다.

오 시장은 “현 지방자치제도 하에서 지역 발전을 위한 사업을 성공시키려면 재원 확보가 가장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충남도와의 긴밀하게 협조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달 말 중앙부처 예산안이 기재부에 제출, 심의를 거쳐 국회까지 올라가는 과정에 충남도와 협의하여 아산시 현안사업이 반드시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번 충남도 방문에서는 ▲ 아산복합문화센터 조성 등 생활SOC 복합화 사업 ▲ 아산탕정 R&D 직접지구 조성 ▲ 재활 헬스케어 힐링스파 다각화 사업 등 바이오 기반 활용 ▲ 충청남도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유치 ▲ 온양온천시장 복합지원센터 건립 ▲ 창업생태기반 조성을 위한 스타트업 파크 공모사업 등 아산시가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에 대한 설명과 건의가 이뤄졌다.

아산시는 지난 1월부터 시장 주재로 2020년 정부예산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수시로 개최해오고 있으며, 강훈식·이명수 국회의원 초청 정부예산 확보 간담회를 차례로 갖는 등 재원 확보를 위한 전방위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오 시장은 평소에도 “충남도 국장 재직 시절 경험에 의하면, 도청을 자주 방문해 지역사업의 필요성을 현장감 있게 전달하는 시·군의 사업에 관심이 더 가는 것이 사실”이라며 간부 공무원들에게 전략적 접근을 주문해왔다.

한편, 오 시장은 지난 4월 25일 충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개소식과 28일 이순신 장군 탄신일 기념 현충사 다례제 행사장에서도 각각 문화관광부 1차관과 국무총리를 만나 아산시 주요 현안에 대한 건의사항을 전달한 바 있다.

오세현 아산시장이 유병훈 부시장과 함께 김용찬 충남도 행정부지사실을 방문, 아산 현안사업에 관한 설명을 하고 있다.
오세현 아산시장이 충남도 각 부서를 방문해 아산시 예산확보를 위한 건의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