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태조산 주변 관광벨트 구축
천안시, 태조산 주변 관광벨트 구축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5.1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량~안서간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 본격 추진…13일 착공식 개최
신규 도로 개설로 관광벨트 구성을 통한 지역 활성화 기대
유량동 태조산 터널공사 착공식
유량동 태조산 터널공사 착공식

 

천안시가 유량동 리각미술관에서 안서동 코아루아파트를 연결하는 ‘유량~안서간 도시계획도로(중로2-127호) 개설공사’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천안시는 지난 13일 오후 3시 동남구 태조산 청소년수련원에서 구본영 시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시의원 등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유량동 태조산 터널 공사 착공식을 열었다.

그동안 유량동과 안서동을 연결하는 기존도로는 폭이 협소하고 굴곡이 심해 차량 통행 시 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아 운전자의 주의를 필요로 하는 구간이었다.

공사는 2022년 4월까지 총사업비 210억원을 들여 총연장(L) 1.30km, 폭(B) 16.5m의 왕복 2차로 도로를 개설하며, 태조산을 관통하는 태조산 터널(L=184m)을 설치해 주변 자연환경의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조성된다.

시는 이번 신규 도로가 개설되면 각원사와 태조산 등 주변 관광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관광벨트가 조성돼 접근성을 향상시킴으로써 동부권 지역 발전을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주변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친환경 도로로 만들어 시민들의 휴식공간인 태조산 생태계를 최대한 보존하고, 추진 중인 대학인의 거리 조성사업과 연계해 청년들의 활동과 인근 대학교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구본영 시장은 “이번 연결도로로 태조산 관광벨트의 한 축을 조성해 천안 동부권의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하겠다”며 “공사가 안전하고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유량동 태조산 터널공사 착공식1
유량동 태조산 터널공사 착공식
유량동 태조산 터널공사 착공식
유량동 태조산 터널공사 착공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