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꿈드림, 꿈의 날개를 달다!
천안시 꿈드림, 꿈의 날개를 달다!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5.15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시행된 검정고시에서 75명 합격자 배출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학습지원을 받고 있는 청소년 모습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학습지원을 받고 있는 청소년 모습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이미원)이 지난 4월 13일 시행된 2019년 제1회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서 총 75명(전체합격 65명, 부분합격 10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얻었다고 15일 밝혔다.

천안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동기 강화와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나는 내 인생의 매니저’ 집단 프로그램 △검정고시 대비반 △무료 인터넷 강의 등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검정고시 대비반의 경우 학원 운영경력이 있는 멘토로 결성된 수업반과 대학생 멘토로 이뤄진 멘토링반 등 두 개의 반으로 구성돼 학습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그 결과 학교 밖 청소년이 자신에게 맞는 교육 방법을 선택하고, 학습목표와 부합한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청소년들의 긍정적인 반응과 만족스러운 성과를 이끌어 내고 있다.

최광용 교육청소년과장은 "훌륭한 멘토들과 꿈드림 선생님들 덕분에 이번 검정고시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며, "검정고시를 시작으로 사회에 첫 발을 딛는 청소년들이 꿈을 발견하고 실현시킬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 지원, 자립지원, 문화체험, 무료 건강검진 등을 지원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전화(1388/041-415-1318) 또는 방문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