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여중, '교과와 함께하는 꿈찾기'
온여중, '교과와 함께하는 꿈찾기'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5.23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2일, 1학년 315명을 대상으로
'교과와 함께하는 꿈찾기 Dream Concert 진로캠프' 실시
온양여중, 진로캠프
온양여중, 진로캠프

 

온양여자중학교(교장 노재거)는 5월 22일(수) 1학년 315명을 대상으로 '교과와 함께하는 꿈찾기 Dream Concert 진로캠프'를 실시했다.

'교과와 함께하는 꿈찾기 Dream Concert 진로캠프'는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중학생이 되어 진로 전환기를 맞이한 1학년 학생들이 올바른 자아 정체성을 갖고 긍정적으로 사고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한다.

이 진로캠프는 외부 전문강사 10명과 교과 교사가 함께 하는 코팅칭으로 실시됐으며,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설계하고 이를 향해 노력하려는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

교과와 연계하여 실시한 이번 프로그램은 ▲자신을 바로 알기, ▲잠재능력 인식하기, ▲자존감 높이기, ▲꿈을 꾸기 위한 전제조건 알기, ▲꿈을 이루는 꿈의 원리를 알고 꿈 찾기, ▲꿈을 현실로 만들기, ▲진로 설정하기, ▲매일 꿈을 느끼며 살기 위한 마법의 도구 알기 등으로 1교시부터 6교시까지 진행됐다.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막연하게 생각했던 ‘꿈’을 정의할 수 있게 됐고, ‘나’ 자신이 소중하다는 것을 깨닫게 돼 나를 사랑하는 마음이 생겼다. 캠프 중간 중간에 ‘내가 좋다! 나는 반드시 성공한다!’라는 구호를 외쳤는데, 나도 모르는 사이에 자신감이 생기는 것 같아 참 좋았다. 내 안에 숨어있는 잠재력을 키워나가며 씩식하게 학교 생활을 하기로 결심했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온양여자중학교 노재거 교장은 "학생들이 자신만이 갖고 있는 보물들을 발견하기를 희망한다. 실망하고 좌절하기 보다는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익혀 꿈과 목표를 구체화하기를 바란다. 이번 ‘교과와 함께하는 꿈찾기 Dream Concert’가 온양여중 학생들이 21세기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데 작은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격려했다.

온양여중, 진로캠프
온양여중, 진로캠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