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시정운영 위한 '다양한 의견제시'
아산시의회, 시정운영 위한 '다양한 의견제시'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5.30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제3회 의원회의’ 개최
제3회 의원회의
제3회 의원회의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는 5월 30일 16시 30분에 '제3회 의원회의'를 의장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의회는 집행부 추가경정예산 성립전 사용 사전보고 후 주요안건을 청취했다. 주요안건으로는 미래전략과의 ▲ 재활헬스케어 힐링스파 다각화 사업 추진 및 진흥원 설립 추천 등 7건이며, 의회 자체협의사항으로 아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와 아산시의회와의 업무협약 체결 계획 및 기타 2건의 공지사항 보고가 진행됐다.

세부사항으로는 미래전략과의 ▲ 재활헬스케어 힐링스파 다각화 사업 추진 및 진흥원 설립, 사회적경제과의 ▲ 제2기 아산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추천에 안정근, 김미영의원 선정, 여성가족과의 ▲아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교통행정과의 ▲아산시 교통안전정책 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은 본회의 의결 후 의원 선정 예정, 대중교통과의 ▲아산시 택시운임 조정 추진계획, 도시재생과의 ▲아산탕정2지구 도시개발구역 지정(안), 공공시설과의 ▲아산시 청사건립기금 운용 심의위원회 위원 추천(황재만, 이의상의원 선정) 등이다.

의원들은 재활용 헬스케어 힐링스파 다각화 사업추진 및 진흥원 설립에 대해  "진흥원장 선정 시 관련 분야의 전문가가 선정될 수 있도록 있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는 공통된 의견을 집행부에 당부했다.

또한 도시재생과의 ▲아산탕정2지구 도시개발구역 지정(안) 설명에 대해서는 "주민공청회를 통해 원만한 민원해결"을 주문했으며, "시민홍보에 만전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그 외 의회 자체협의사항으로는 아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와 아산시의회와의 업무협약 체결 계획과 제25회 충청남도 장애인체육대회 선수단 응원 계획 등이 보고됐다.

한편 김영애 의장은 "6월은 호국 보훈의 달이다. 나라를 위해 목숨 바친 분들을 기억하고 그들의 공로에 대한 고마움을 다시 한번 가슴에 되새겨 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져달라"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제3회 의원회의
제3회 의원회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