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주도하는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미래를 주도하는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6.03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2019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 개최
창의융합형 배움중심 공개수업으로 공교육 만족도 향상 기대돼
아산교육지원청, 영재수업
아산교육지원청, 영재수업

 

충청남도 아산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원장 조기성)은 지난 6월 1일(토) 온양신정초등학교와 온양신정중학교에서 학생 235명, 학부모 200여명, 영재강사 4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아산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을 개최했다.

이번 공개수업은 학부모의 영재교육 이해도 증가 및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제고하고, 학부모의 영재교육 만족도 향상 및 지도 강사의 수업 전문성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초․중등 수학반에서는 나는 도형 디자이너, 계산으로 풀어가는 숫자탐구, 해밀턴 순회길, 나만의 측정방법, 표면장력의 원리를 이용해 소금쟁이 경주하기, 일상생활에서 화학법칙 활용하기(혈흔, 지문), 테셀레이션, 수학이 담긴 그림 제작하기, 딸기 속 DNA를 찾아라, 센서와 액추레이터 제어 원리와 실습을 주제로, 초.중등 인문사회반에서는 문학작품을 감상하고 감상 결과를 다른 사람과 소통하기, ‘The Lottery Winner’라는 주제로 다양한 방법의 관찰과 토론수업을 통해 공개수업을 실시했다.

조기성 아산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장은 "미래를 주도하는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오늘과 같은 훌륭한 공개 수업을 해 주신 지도교사들의 열정에 감사드리며, 학생들의 활동 모습을 지켜보고 지도 교사를 응원해 주시는 학부모님들 모습에서 우리 고장의 밝은 미래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다. 학생들이 마음껏 배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전폭적인 지원을 할 것이며, 교육비를 지원해 주는 아산시청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