둔포초, 글로벌 인재양성 세계시민교육
둔포초, 글로벌 인재양성 세계시민교육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6.0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하는
'글로벌 인재양성 세계시민교육 가치(Value) 챌린지(Challenge)'

 

아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조삼혁)는 둔포초등학교와 연계하여 5월 27일(월)부터 6월 4일(화)까지 둔포초 전 학년을 대상으로 글로벌 인재양성 세계시민교육 “가치(Value) 챌린지(Challenge)”를 진행했다.

2018년 아산시 인구조사에 따르면 둔포면의 외국인주민은 4,480명으로 신창면에 이어 외국인 인구가 많은 지역이다. 지역의 공업단지 밀집으로 인하여 외국인주민들이 늘어남에 따라 자녀의 수도 급증하는 추세이다. 2018년 둔포초등학교의 전교생 265명 중 다문화 및 중도입국 학생 수는 89명으로 33.6%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문화 존중과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을 위한 세계시민교육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번 세계시민교육은 “가치(Value) 챌린지(Challenge)”란 주제로 서로 다른 가치에 대한 존중과 이해를 위한 교육과 만들기 등의 활동으로 구성돼 진행된다.

조삼혁 센터장(아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이번 둔포초등학교에서 진행하는 세계시민교육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서의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라고, 더 나아가 둔포지역 전 초등학교를 대상으로도 교육을 확대해 변해가는 시대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글로벌 인재로서의 성장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