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방 과밀학급 해소 '공수초등학교' 개교
배방 과밀학급 해소 '공수초등학교' 개교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6.0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을 크게, 마음을 넓게, 세상을 밝게’
아산 공수초등학교 개교식
아산공수초등학교 개교식

배방읍의 지속적인 인구 증가에 따른 과밀학급 문제가 '아산공수초등학교의 개교'로 어느 정도 해소될 것으로 전망된다.

충남 아산시 배방읍에 위치한 아산공수초등학교(교장 이영철)는 지난 4일 개교식을 가졌다. 이날 김지철 충남교육감, 조기성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인철 충청남도의회 교육위원장을 비롯해 유병훈 아산부시장, 강훈식 국회의원, 이명수 국회의원, 김영애 아산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도의원, 교육관계자, 지역사회인사,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해 학교의 새 출발을 기념하고 축하했다.

아산공수초등학교 교원으로 구성된 밴드의 열정적인 공연과 아산공수초 병설유치원 산들반의 깜찍한 율동으로 시작된 식전 공연에 이어 1부에서는 교기 전수, 아산공수초 교육가족 인사, 교육감 치사, 내빈 축사가 이어졌고, 개교기념 영상을 시청하며 개교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노고를 아끼지 않은 분들에 대해 감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 행사로 야외에서 개교테이프 커팅, 교훈탑 제막과 기념 촬영 이후, 참석자들은 교내를 둘러보고 축하연회로 축하떡 자르기 등 급식실에서 내빈들을 위한 자리가 마련돼 개교식을 축하하는 열기가 더해졌다.

이영철 아산공수초 교장은 교육가족 인사를 통해 "오늘 개교식을 통해 아산공수초등학교의 개교를 널리 알리고 교육가족 모두가 학교를 더욱 사랑하게 되는 계기가 됐다."고 말하며, "앞으로 우리 학생들이 ‘꿈을 크게, 마음을 넓게, 세상을 밝게’라는 교훈처럼 성장하도록 꿈과 배움으로 희망찬 미래를 여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산공수초등학교는 지난 3월 1일 힘찬 첫발을 내디뎌 3월 4일 특수학급 포함 초등학교 15학급, 유치원 5학급 400여명의 학생들이 시업식과 입학식을 갖고 현재까지 교육활동을 하고 있으며, 학생과 학부모 및 교직원이 서로 소통하고 마음을 모아 행복한 학교, 핵심인재 키움 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