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친환경농업 일꾼 '우렁이' 방사
천안시, 친환경농업 일꾼 '우렁이' 방사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6.07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우렁이농법으로 유기농 친환경 쌀 생산
풍세면 남관3리에서 우렁이 방사, ‘친환경농업은 선택 아닌 필수’
친환경농업, 우렁이 방사
친환경농업, 우렁이 방사

 

천안시가 우렁이농법으로 친환경농업 발전의 의지를 다지고 ‘친환경농업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는 의식전환에 앞장섰다.

시는 7일 풍세면 남관리 친환경벼 재배단지에서 구본영 시장을 비롯한 환경농업인, 농업관련 기관·단체, 주민, 학생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친환경 쌀 생산을 위한 우렁이 방사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우렁이방사 행사가 열린 풍세면 남관3리 마을은 2002년부터 친환경 쌀을 생산해온 선도적 마을로 금년에도 38농가가 30ha의 농지에서 친환경농업에 참여한다.

우렁이농법으로 생산된 벼는 1등급 기준으로 일반벼보다 49%이상 높은 수매가격으로 친환경벼 재배농가 소득보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시는 환경친화적인 지속가능한 농업육성을 위해 2009년부터 친환경쌀 생산농가에 무공해 우렁이농법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풍세면 등 4개 읍·면 161ha에 우렁이종패 10톤과 유박 213톤을 공급했다.

홍승주 농업정책과장은 “농약사용을 줄여 생태계를 보존시키고 지속가능한 농업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친환경농업을 확대하고 친환경농산물의 안정적 공급과 소비촉진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펼쳐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에는 친환경쌀인증 생산농가 208호가 177ha의 농경지에서 고품질 안전먹거리 생산에 정성을 쏟고 있으며, 생산된 친환경쌀은 천안시 학교급식에 1,213톤이 지원되며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고 있다.

친환경농업, 우렁이 방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