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준법교육 진행
천안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준법교육 진행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6.12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밖 청소년들의 올바른 준법의식 함양 도모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가 11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준법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가 11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준법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이미원)은 11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준법교육을 진행했다.

천안준법지원센터와 연계해 진행된 이번 준법교육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올바른 준법의식 함양 선진적인 법문화 형성을 위해 △배려 및 법질서 실천 교육 △폭력예방 교육 △비행예방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수주(가명) 학교 밖 청소년은 "이번 프로그램은 나의 준법정신에 대해 다시 한 번 점검해볼 기회가 됐다."며 "배운 내용들을 잘 숙지해 법질서를 잘 지키는 선진 시민이 되겠다."고 말했다.

최광용 교육청소년과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사회의 적응을 도모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과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상담․교육․직업체험․직업교육․자립 등을 지원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전화(041-415-1318/1388) 또는 방문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