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특수교육지원센터, '우리아이 보드게임놀이' 수료식
아산특수교육지원센터, '우리아이 보드게임놀이' 수료식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6.17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기성 교육장,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
아산특수교육지원센터, 가족지원프로그램 수료식
아산특수교육지원센터, 가족지원프로그램 수료식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성)은 지난 6월 14일, 특수교육지원센터 장애학생 인권보호 및 향상을 위한 가족지원사업으로 실시한 '우리아이 보드게임 놀이' 프로그램을 마치고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총 39명의 학부모들이 신청해 지난 4월 26일부터 매주 금요일마다 실시돼 총7회가 진행됐다.

종강식은 오전 10시, 아산특수교육지원센터 2층 직업교육실에서 진행됐으며, 출석률 80%이상의 학부모에 대한 수료증이 전달됐다. 수료자는 총 15명으로, 그동안 운영했던 가족지원 연수 중 가장 높은 출석률을 보여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프로그램은 ‘寧(영)’ 심리상담센터 부소장 권영은씨가 강사로 초빙됐으며, 연수는 다양한 보드게임놀이를 학부모들이 직접 해보고 자신만의 보드게임도 만드는 등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학부모들은 "내 아이에게 맞는 게임을 찾아보고 익혀보면서 많은 정보를 알게 됐을 뿐만 아니라, 다른 학부모들과 재미있게 게임을 즐기다 보니 스트레스도 풀렸다. 또한 보드게임을 아이에게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에 대한 강사분의 다양한 팁들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이에 아산교육지원청 조기성교육장은 "장애학생 가족지원프로그램이 해를 거듭하면서 학부모들과의 소통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가족들의 다양한 욕구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