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재만 의원, 행감서 민원해결방안 모색
황재만 의원, 행감서 민원해결방안 모색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6.25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과 접수된 다수민원, 시민의 입장에서 합리적 해결방안 모색
황재만 건설도시위원장
황재만 건설도시위원장

 

아산시의회 행정사무감사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황재만 건설도시위원장은 매년 되풀이되는 민원에 대해 시민의 입장에서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할 것을 주문했다.

황재만 의원은 '최근 3년간 실과에 접수된 다수 민원내역'을 제출받아 면밀히 검토하고 분석해 매년 되풀이되는 민원사항을 지적했다. 이어 황 의원은 민원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주민불편사항의 최소화와 민원발생에 대해 합리적인 처리방안을 논하고 문제점 파악과 함께 시민의 입장에서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할 것을 주문했다.

민원과 관련해 좌부동 초원아파트 일원 불법주차에 대해서는 "우회전 차로상의 불법주차로 인해 차량의 원활한 흐름을 위해 설치한 시설물들이 무용지물 되고 있는바 해당구간 안내표지판을 설치해 불법주차를 하지 않도록 계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택과 행정사무감사에서는 불법광고물 수거에 대해 "현재 벽보, 전단, 명함에 대해 지속적 민원이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대해 조례제정 등 적극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황재만 위원장은 "적은 시간에 감사를 실시하다보니 꼭 짚어나가야 할 사항에 대해서 사전조사 및 현장확인 등 깊이 있는 행정력을 집중할 필요가 있다. 앞으로 민원처리 함에 있어 시민의 공감대 형성에 집중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집행부에 "시정을 좀 더 꼼꼼하게 챙겨 지역주민들의 피해가 없도록 신경 써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