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인배 의원, ‘급수공사에 대한 총체적인 해결책’ 주문
현인배 의원, ‘급수공사에 대한 총체적인 해결책’ 주문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7.0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선 의원답게 아산시의 전반적인 문제들 조목조목 짚어
현인배 의원
현인배 의원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는 ‘급수공사 민원에 대한 총체적인 해결책’ 마련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6월 27일 진행된 상수도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현인배 의원은 “상수도 급수공사에 대한 대부분 민원내용이 건물 신축 시 급수공사 지연으로 전체적인 준공이 늦어지는 등 시민이 금전상 피해를 보고 있다는 것이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현 의원은 “급수공사 기간을 단축해 달라는 민원과 급수공사비가 상대적으로 비싸 부담이 된다는 민원이 지속적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라고 전하며, “상수도과에서 설계 후 지정업체에 발주하는 방식에서 민원인이 지정업체를 선정해 급수공사 진행하는 방안으로 행정적인 검토를 해주길 바란다.”고 제안했다.

이에 상수도과는 “앞으로 조례제정 등을 적극 검토해 주민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긍정적인 답변을 내놓았다.

이밖에도 현 의원은 도시재생과 업무를 통해 “도시재생사업이 면단위 지역에서도 추진돼 지역주민들의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지 않도록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 달라.”며 행정의 폭넓은 시야를 주문하기도 했다.

또한 “도시재생사업 추진 시 기존지역과 연결할 수 있는 소방도로 등의 시설을 지역주민과 소통하여 원만히 추진될 수 있도록 총체적인 검토를 추진 바란다.”는 당부의 말도 잊지 않았다.

다선 의원으로서 풍부한 의정활동과 경륜이 뒷받침 되는 현인배 의원은 아산시의 전반적인 문제들을 조목조목 짚으며, 집행부를 질타함과 동시에 대안을 제시하는 등 꼼꼼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는 평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