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여름 휴가때 미리 건강검진 하세요"
천안시, "여름 휴가때 미리 건강검진 하세요"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7.05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국가암검진 대상자에 전화, 문자, 캠페인으로 건강검진 독려
여름휴가 이용 국가건강검진 캠페인 포스터
여름휴가 이용 국가건강검진 캠페인 포스터

 

천안시가 올해 국가암검진 대상자이지만 아직까지 검진을 받지 않은 시민들이 여름 휴가기간을 이용해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에 나섰다.

올해 암 검진 대상자는 홀수년도 출생자로, 위암과 유방암은 만40세 이상, 자궁경부암은 만20세 이상, 간암은 만40세 이상 간암발생고위험군, 대장암은 만50세 이상인 시민이다.

대장암은 짝수년도 출생자도 포함이 되며 분변잠혈검사를 받는다. 1차 분변검사를 받지 않고 대장내시경 검사로 암 진단을 받았을 경우에는 의료비 지원을 받을 수 없으니 꼭 1차 분변검사를 먼저 실시해야 한다.

시 서북구‧동남구 보건소는 대상자들에게 직접 일대일 전화상담, 문자발송, 캠페인 등을 통해 대상자임을 알리고 사람이 붐비는 연말보다 의료기관이 여유로운 여름휴가를 이용해 국가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암 검진 기관으로 지정받은 의료기관이면 전국 어디서나 검진이 가능하다. 국가암검진사업을 통해 암(위암, 대장암,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이 발견된 시민은 암 치료비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다.

김경자 서북구보건소장은 “연말에는 미수검자가 몰려 매우 혼잡해 수검을 받지 못하거나, 받더라도 상당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불편을 겪을 수 있다”며 “상대적으로 한가한 여름휴가 기간을 이용해 미리 국가암검진을 받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