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학기제 진로체험 ‘드림스케치’ 성료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드림스케치’ 성료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7.12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청소년수련관,
5,000여명의 청소년 참여하며 성황
드림스케치,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드론 조립모습
드림스케치,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드론 조립모습

 

천안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배영호)이 10개 중학교 5000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진행한 2019년도 상반기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드림스케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드림스케치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3D프린팅, 드론, 아두이노, 경찰관, 포토그라퍼, 웹툰작가 등 다양한 분야 전문인과의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끼를 찾아보고 진로설계 역량을 키웠다.

수련관은 하반기에도 청소년 진로체험 및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을 위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 기반 분야 체험활동 지원을 위한 청소년 메이커스페이스와 요리, 제과·제빵 및 바리스타 체험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청소년 메이커스페이스는 미래변화에 따른 창의·융합과 복합적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청소년 역량개발 및 지원시스템의 필요에 따라 지역 청소년수련시설 최초로 조성된다.

진로체험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수련관 체험활동에 참여하고 내가 좋아하는 것과 잘할 수 있는 것을 찾아보며 즐거웠고, 더욱 많은 체험을 통해 내게 맞는 미래 진로를 설계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2013년 연구학교 운영을 시작으로 모든 중학교에서 전면 시행되고 있는 자유학기제는 청소년들이 시험 부담에서 벗어나 한 학기 동안 토론·실습 등 직접 참여하는 수업을 통해 꿈과 끼를 발굴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운영되는 교육과정이다.

천안시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는 체험활동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 및 학교는 수련관 홈페이지(http://www.youth.ac)를 참고하거나 전화(수련활동팀 ☎041-900-0776)로 문의하면 된다.

드림스케치,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자기소개 명함 만들기 모습
드림스케치,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자기소개 명함 만들기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