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생활체육대축전' 숙박 예약 모바일로 쉽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숙박 예약 모바일로 쉽게~
  • 김점식 기자
  • 승인 2018.04.05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에서는 오는 5월 10일 ~ 13일까지 열리는 2018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을 대비해 아산을 찾는 선수, 임원, 관람객 등 외부손님 맞이에 한창이다.

먼저, 외식 및 숙박업소 현황정보 제공으로 성공적인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을 지원하고자 숙소 예약의 편의를 위한 숙박정보 서비스 페이지를 구축해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참가 선수단 및 관람객의 자율적인 숙박업소 예약으로 불편 사항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숙박업소 등을 안내하는 서비스이다.

이용방법은 다음(DAUM) 인터넷 검색창에 전국생활체육대축전으로 검색하면 바로 2018 전국생활체육대축전 홈페이지(http://2018sportal.chungnam.go.kr/) 접속이 가능하고, 홈페이지 상단의 충남관광 → 숙박정보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가능하다.

이번 홈페이지 및 모바일 페이지 구축은 기존 숙소 예약을 위한 지역정보, 연락처 등을 알기 어려워 불편했던 점을 개선한 것으로 누구나 휴대폰만 있으면 별도의 설치 및 절차 없이 쉽고 간편하게 숙소예약을 위한 정보제공 및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게 됐다.

또, 숙박업소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아산시 및 인근 천안, 당진, 예산의 숙박업소 정보까지 게재했다. 아산시 맛 집 홈페이지인 맛나드리에도 탑재해 아산 맛집에 대한 서비스도 병행하고 있다.

아산시 관계자는 “숙소 정보와 거리뷰 기능, 전화번호 연동 및 네비게이션 연동기능 등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만큼 편리한 숙소이용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