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
어르신들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7.2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치매안심센터, 쉼터 특강 '약물 안전 교육'
아산시보건소 교육장면
아산시보건소 교육장면

 

아산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쉼터 프로그램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약물 안전교육(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치매안심센터의 쉼터는 장기요양등급 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는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근거기반의 구조적인 비약물적 치료, 돌봄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치매관리법 제17조4항, 제17조6항 등에 근거한 치매환자 지원정책에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아산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2018년 12월부터 쉼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자들을 위한 특강을 여러 가지 주제로 진행해오고 있다.

지난 7월 19일은 충남약사회에서 파견된 민지혜 약사(강사)의 약물안전교육이 진행됐다.

어르신들이 많이 복용하는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약의 올바른 복용방법 등 어르신들이 일상생활에서 투약관리에 도움이 될 만한 내용으로 진행되어 참여한 대상자들의 질문이 이어지는 등 큰 관심을 가지고 듣는 시간이었다.

아산시 치매안심센터 쉼터에서는 2019년 2월 15일에 치매 예방을 위한 ‘영양교육’을 시작으로, 3월 5일 ‘소방안전교육’, 6월 14일 ‘교통안전교육’, 7월 19일 ‘약물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앞으로도 아산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쉼터 프로그램 참여자뿐만 아니라 아산시민에게, 흥미롭고 도움이 되는 주제로 열린 특강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아산시 치매안심센터의 쉼터 프로그램은 작년 12월부터 시작해 치매환자들에게 전문적인 인지건강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치매악화를 방지와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나아가 치매환자의 사회적 고립 및 외로움을 예방하는 ‘쉼터’가 되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