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정도서관, ‘도서관에서 짚어보는 청진기’
두정도서관, ‘도서관에서 짚어보는 청진기’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7.23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쌤 백수연의 청소년진로기행 특강 등 다채로운 청소년 프로그램 마련

 

천안시두정도서관(관장 문현주)은 8월 청소년을 주제로 한 ‘도서관에서 짚어보는 청진기’ 행사를 다채롭게 운영한다.

8월 한 달동안 청소년과 관련된 추천도서를 전시하고 목록을 제공하며, 추천도서를 읽고 책 속의 감동을 손글씨로 표현하는 독후 행사를 마련한다.

다음달 1일부터 26일까지 2층 로비에서는 사람과 일의 관계를 이해하고, 세상을 이해할 수 있는 우리 삶에 꼭 필요한 일을 고루 담은 ‘일과 사람’(사계절출판사) 원화 아트프린트 전시도 선보인다.

다음달 24일 오전 10~12시에는 청소년과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꿈쌤 백수연 작가의 청소년진로기행 ‘괜찮아,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니까’ 특강을 운영한다.

10대에게 꼭 필요한 셀프 리더십과 진로 탐색 및 설계 등을 다뤄 고민 많은 청소년들이 올바른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직 청소년지도사이자 10년 넘게 현장에서 ‘청소년 셀프 리더십’교육에 대해 직접 기획하고 강의하는 백수연 작가는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청소년 리더십 전문가로 청소년에게 꿈을 전하는 왕성한 강연활동을 하고 있다.

청소년분야 베스트셀러인 ‘괜찮아, 꿈이 있으면 길을 잃지 않아’와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꿈 다이어리 ‘마이 드림 다이어리 북’(My Dream Diary Book)을 집필했다.

참가 신청은 선착순으로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cheonan.go.kr/lib.do)에서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두정도서관(☎521-3902)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꿈쌤 백수연 작가와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며 청소년이 자신의 삶의 주인으로서 삶을 스스로 이끌어가는 내면의 힘을 키우고 꿈과 용기를 얻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