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리빨리' 버리고, '조심조심!'
'빨리빨리' 버리고, '조심조심!'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7.25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등 안전교육
3단계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가 안전교육을                듣고 있음
3단계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가 안전교육을 듣고 있음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7월 24일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3단계 공공근로 및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참여자와 담당 공무원 등 18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가졌다.

시는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안전교육을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충남지사 박창훈 차장을 초빙해 산업재해 사례들을 통해 위기 발생 시 대처법을 설명하고, 실제 근로활동 중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사업장 안전사고 사례들과 이에 대한 올바른 예방법 및 대처법 등을 소개했다.

교육후 작업장 내에서 ‘빨리빨리’라는 생각을 버리고 ‘조심조심’하자는 구호를 외치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시 관계자는 “공공근로 각 사업장 내에서 빈번이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해 이번 교육을 통해 참여자 본인은 물론 각 사업부서의 담당자들이 안전사고 예방에 대해 관심을 높이고 한층 주의를 기울이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면서 “사업장 자체적인 안전교육을 상시 실시하고 현장점검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가 추진하는 3단계 공공근로사업은 7월부터 9월까지 150여명,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은 7월부터 10월까지 43명이 근무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