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아산 자체감사 기구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천안-아산 자체감사 기구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 김점식 기자
  • 승인 2019.08.2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사정보 교류, 인적지원, 역량 강화 등 감사업무 교류·지원 협력

천안시는 29일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에서 아산시와 자체감사기구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구본영 천안시장, 오세현 아산시장, 천안아산 청렴시민 감사관 등이 참석했으며, 양 시장은 협약서에 서명하고 감사 관련 다양한 교류활동 등에 대해 지속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감사정책 및 선진감사기법 등 감사정보 교류 ▲감사활동 시 전문분야 인력 지원 및 인적교류 상호 노력 ▲감사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세미나 등 공동 개최 ▲양 기관의 감사 교육, 토론회 등 상호 초청 및 참여이다.

앞으로 양 자체감사기구는 감사업무 교류와 지원 노력을 통해 감사역량을 강화시켜 청렴문화 확산, 감사 전문성과 신뢰성을 제고하는 등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협약 전 인사말에서 “청렴은 시민에게 사랑받는 행정을 펼치는 지자체가 갖추어야 할 필수 가치로 아산과 천안이 협력해 더 나은 감사 시스템을 갖춰 청렴도를 높여 나가자”고 강조했다.

구본영 시장은 “앞으로 아산시 자체감사 기구와의 밀접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감사의 투명성을 향상시켜 시민에게 더욱 신뢰 받을 수 있는 천안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 후에는 천안아산 청렴시민감사관들을 위한 ‘청렴시민감사관의 역할’이라는 교육이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