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에스디(WSD)’ 전국춤경연대회 일반부 대상 차지
‘더블유에스디(WSD)’ 전국춤경연대회 일반부 대상 차지
  • 김점식 기자
  • 승인 2019.10.01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천안흥타령춤축제2019’ 일반부 전국 춤경연 대회 대상은 ‘더블유에스디(WSD)’가 차지했다.

천안문화재단(대표이사 안대진)이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천안삼거리공원과 천안시 일원에서 ‘천안흥타령춤축제2019’의 닷새간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가운데 29일 밤 전국춤경연대회 일반부와 국제춤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춤경연에서는 학생부, 일반부, 흥타령부, 실버부 4개 부문에 천안과 서울, 인천, 경기, 대전 등 전국 각지에서 온 120여개팀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펼쳤다.

일반부 결선에 오른 8개 팀 중 춤으로 국악을 재해석하고 공동체의 화합에 대한 주제로 열정적 퍼포먼스를 보여준 ‘더블유에스디(WSD)’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1,000만원의 주인공이 됐다.

우송정보대학 글로벌시용예술학부(대전) 소속인 ‘더블유에스디(WSD)’는 스트릿댄스부터 케이팝(K-POP)까지 다양한 장르의 모든 분야를 골고루 보여주는 퍼포먼스팀으로,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내며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일반부 금상에는 ‘레인보우 치어’ △은상에는 ‘프라임 킹즈 크루’ △동상에는 ‘단국대학교태권도시범단&걸크헐크’, ‘선문천화’ △장려상은 ‘청휘무용단’, ‘일레븐 라커스’, ‘어벤저스 크루’팀이 각각 수상했다.

외국인들이 참여한 국제춤대회 대상은 우즈베키스탄이 받았으며 △금상- 터키 팀 △은상- 코소보 팀과 말레이시아 팀 △동상- 콜롬비아 팀과 폴란드 팀, 사하공화국 팀 △장려상- 멕시코, 에콰도르 △특별상- 중국의 석가장시와 문등구 △의상상- 말레이시아가 수상했다.

춤경연 학생부에서는 △울산 남구에서 참가한 ‘댄스 포 라이프’팀이 대상을 차지해 충청남도지사상과 상금 500만원을 받았고 △금상에는 ‘제트앤그로우(ZNGROW)’ △은상은 와이앤에스(Y&S) 유니온 △동상은 ‘해피메이커’, ‘비상’ △장려상에는 ‘사파리’, ‘제이엔엘(J&L)’, ‘천안 세계로 태권도’가 차지했다.

흥타령부는 서울 서초구에서 참가한 ‘아르메 무용단’이 대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으며, 금상은 ‘한타래 무용단’, 은상은 ‘뜨락 무용단’, 동상은 ‘유정순 무용단’과 ‘천안 천수바라회’, 장려상은 ‘청룡 라온제나’, ‘화원국악원’, ‘아랑고고장구 천안분원’에게 돌아갔다.

실버부에서는 △대상에 경기 시흥시의 춤사랑 무용단 △금상- 춘하추동 무용단 △은상- 백합실버예술단 △동상- 양주 미리내 무용단, 종로궁중무용협회 △장려상- 온누리 한국무용팀, 서초 문화대학, 뜨락무용단 팀이 차지했다.

이밖에 거리댄스퍼레이드 영예의 대상은 한국의 ‘문화의 숲 코드’ 팀으로 선정됐다. 금상으론 한국의 ‘레인보우 치어(RAINBOW CHEER)’팀과 터키무용단 팀, 은상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팀과 콜롬비아 팀, 동상은 ‘단국대학교’팀과 우즈베키스탄 팀, 장려상은 ‘점핑엔젤스’팀과 ‘선문 더 월드(The World)’팀, 폴란드 팀과 코소보 팀이 수상했다.

전국대학치어리딩대회에서는 서울시립대학교 ‘아미커스’팀이 대상을 차지했고, 금상에는 선문대학교 ‘신 이데아 응원단’, 은상은 인하대학교 ‘아쎄스(ASSESS)’, 동상은 아주대학교 ‘센토’, 경기대학교 ‘거북선’, 장려상은 동의대학교 ‘터틀스(TURTLES)’와 서강대학교 ‘트라이파시’, 해군2함대 ‘필승 함대 응원단’에게 각각 돌아갔다.

‘천안흥타령춤축제2019’ 일반부 대상은 우송정보대학 글로벌시용예술학부 소속 더블유에스디(WSD) 팀이 차지했다.
‘천안흥타령춤축제2019’ 일반부 대상은 우송정보대학 글로벌시용예술학부 소속 더블유에스디(WSD) 팀이 차지했다.
‘천안흥타령춤축제2019’ 국제춤대회 시상식에서 우즈베키스탄 팀이 대상을 받아 구본영 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안흥타령춤축제2019’ 국제춤대회 시상식에서 우즈베키스탄 팀이 대상을 받아 구본영 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