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자원봉사센터, '행정안전부 안녕 캠페인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아산시 자원봉사센터, '행정안전부 안녕 캠페인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 김점식 기자
  • 승인 2019.10.31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자원봉사센터가 행정안전부의 중점사업인 안녕한 사회만들기 프로젝트 '안녕 캠페인'에서'함께 타유~ 함께 걸어유~'로 최우수상을 수상해 특별교부세 3,000만원을 확보했다.

2019년 안녕 캠페인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민-관, 민-민이 협업하여 자원봉사활동을 토대로 지역사뢰 문제를 해결하고, 안부·안전·안심을 주제로 전 국민을 하나로 잇는 자원봉사 우수사례를 선정하는 대회이다.

'함께 타유~ 함께 걸어유~'는 우리 지역 사회에서 만연한 버스 불친절의 문제와 보도에 있는 점자블록 훼손으로 장애인뿐만 아니라 비장애인의 안전까지 위협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된 아산시 자원봉사센터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아산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대경)는 인사하며 누구나 대중교통을 기분 좋게 이용할 수 있는 ‘인사하기 캠페인’을 전개 하였으며 또한 누구나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안전한 거리 조성을 위해 삼성디스플레이와 연계해 보도블록 점검을 실시하고 결과물에 대해 아산시 관련부서에서 업무에 반영하도록 했다.

오채환 자치행정과장은 “앞으로 급성장 도시 아산에 걸맞은 도시형 자원봉사활동으로 다변화된 지역 맞춤형 자원봉사 정책을 확대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수상은 지역 사회의 문제 해결에 있어 지자체의 노력뿐만 아니라, 기업과 연계하고 시민이 주도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 아산시 자원봉사센터의 성과로 의미를 더했다.

한편 행전안전부는 우수사례집을 발간하고, 2020년 안녕 캠페인 추진계획 설명회를 통해 사업 홍보와 성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안녕캠페인 우수사례 하나인 아산시버스터미널 환승센터 플래시몹 장면
안녕캠페인 우수사례 하나인 아산시버스터미널 환승센터 플래시몹 장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