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시화 개나리가 만발하는 ‘풍서천’ 조성
천안시, 시화 개나리가 만발하는 ‘풍서천’ 조성
  • IPTV NEWS
  • 승인 2019.11.0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는 2일 구본영 시장과 100여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풍서천 일원에서 천안시 시화(市花)인 개나리를 식재하는 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건설교통국(국장 이용길)과 서북구보건소(소장 김경자)를 중심으로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풍서천을 더욱 아름답게 가꾸자고 제안해 기획됐다.

직원들은 500본의 개나리를 심으며 올 한해 시정발전을 위해 열심히 달려와 준 노고를 서로 위로하고, 구본영 시장은 직원들의 애로사항도 청취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구본영 시장은 “황금 같은 주말에 풍서천에서 개나리를 심으며 시민들을 위해 봉사한 직원들을 칭찬한다”며 “유채꽃, 양귀비꽃, 금계국, 코스모스에 이어 제방 도로변에 개나리까지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서천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는 ‘풍서천 지방하천 정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1년까지 풍서천을 안전하고 맑은 물이 흐르는 하천 생태계로 복원할 계획이다.

풍세면 용정리 곡교천 합류부에서 광덕면 보산원리까지 258억원(국비 129억원, 도비 39억원, 시비 90억원)을 투입해 6.43㎞ 구간에 축제공(제방공사), 배수시설, 교량 재가설, 낙차공, 제방도로 포장, 산책로 조성 등을 위한 공사 착수를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