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 홍보는 우리 손에'... 천안시 시민리포터 역량 강화교육 진행
'시정 홍보는 우리 손에'... 천안시 시민리포터 역량 강화교육 진행
  • 김점식 기자
  • 승인 2019.12.05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는 지난 4일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다목적실에서 천안시민리포터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천안시민리포터는 천안지역 이야기를 시민 스스로 제작하고 홍보하는 개방형 체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11월 말 기준 466명이 천안의 구석구석을 발로 뛰면서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최근 대세로 자리 잡은 유튜브 채널기획과 영상 제작·편집에 대해 다뤄 시민리포터들이 유튜브를 활용해 동영상 자료를 제작하고 효과적인 홍보콘텐츠를 만들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천안시민리포터 이진희씨는 “유튜버로 활동하고 싶은 생각을 하고는 있었지만 막상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시도를 못했는데 이제 영상도 제작하고 편집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 영상을 통한 시정홍보에 집중할 계획으로, 그동안 시민리포터의 콘텐츠가 사진과 글만으로 이뤄져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게시됐다면 앞으로는 영상을 포함한 콘텐츠를 구축하고 유튜브 채널도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한권석 홍보담당관은 “천안시민리포터는 자발적으로 시정홍보를 하는 시민들로 구성돼 있으며 우리 지역을 누구보다 잘 알고 홍보하고 있다”며 “앞으로 시민과 공감하는 시정홍보를 위해 시민리포터와 동영상을 통한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고 참여방식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