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미래인재양성센터 출범···지역인재 양성에 박차
호서대, 미래인재양성센터 출범···지역인재 양성에 박차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0.03.17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가 올해부터 지역 내 공기업 및 연구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전문 조직 및 교육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하여 지역혁신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한다.

이를 위해 전담부서로 지난 1일 미래인재양성센터를 개설해 국가고시반, 지역인재반 등 차별화된 클래스를 운영하고 전담 교수를 통한 맞춤형 학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지역인재반은 지난 6일 국회를 통과한 국가균형발전 특별법에 따라 금년 말 예상되는 충남·대전지역 혁신도시 지정에 따른 공공기관 일자리 확대를 준비하고, 올해부터 늘어난 지역인재 의무채용 비율을 고려해 각 기관에서 요구하는 기초 소양과 직무역량을 집중적으로 교육한다. 선발된 학생들의 교육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제공되며 소정의 장학금도 지원할 계획이다.

안진호 인재개발처장은 “지역인재 의무채용은 우수 인재들의 지역 내 정착을 유도하여 산업, 행정, 교육 모든 분야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고, 대학 역시 지역인재 전형이 특혜가 아닌 지역 맞춤형 전문인력 채용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수요 기관과 긴밀히 협조하여 준비할 책임이 있다” 며 “호서대는 이러한 기대에 부응해 미래인재양성센터를 통해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고 재학생들에게 양질의 취업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서대학교 학술정보관
호서대학교 학술정보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